사람인, 국가브랜드대상 3년 연속 대상
2014-04-03 12:11:55 2014-04-03 12:16:04
[뉴스토마토 서유미 기자]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이 운영하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2014 국가브랜드대상(National Brand Awards)’ 취업전문포털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사람인에이치알)
 
글로벌경쟁력연구센터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2014 국가브랜드대상’은 문화·산업·지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국내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전국 1만 2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사람인은 브랜드 충성도, 종합 호감도 등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사람인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취업포털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업계 최초로 시작한 ‘매칭 서비스’에 있다"고 설명했다.
 
사람인은 구직자와 기업이 원하는 채용 공고와 인재를 찾아주는 ‘아바타서치’와 ‘판도라매칭’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개인별 맞춤 추천 서비스인 ‘패턴분석’을 선보였다. 구직자와 기업의 사이트 이용 패턴 및 선호도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정보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사람인 관계자는 "최근에는 매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추천 시스템을 더욱 정교화하여 매칭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일자리 미스매칭의 원인인 정보의 부재를 해결하고자 경쟁력은 갖췄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알짜기업을 발굴하는 ‘히든스타’ 프로젝트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정근 사람인 HR의 대표는 “사람인은 구직자의 취업과 구인자의 채용을 돕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리크루팅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