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소비자 중심경영 제도로, 제품기획부터 생산, 물류, 서비스 등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홈쿠첸은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하는 의무교육을 이수하고, 소비자 중심경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동시에 CCM인증 우수기업인 코웨이의 노하우와 컨설팅을 받게 된다. 인증 심사는 올해 하반기 실시된다.
리홈쿠첸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는 시장 환경에서 CCM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지침을 확립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기회"라며 "인증 절차를 성실히 수행해 소비자의 권익을 증대시키는 경영 문화를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9일 서울 중구 중앙일보빌딩 16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코웨이 협력업체 대상 CCM 멘토링 사업 참여업체 협약식’에서 이성주 ㈜리홈쿠첸 이사와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 정대표 한국소비자원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리홈쿠첸)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