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현대증권은 15일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2종 및 원금비보장형 파생결합증권(DLS) 1종을 사흘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현대able ELS 및 DLS는 최근 인기를 끌었던 조기상환 가능성을 높이고, 안정성을 강화한 상품들을 중점적으로 판매한다는 점에서 특징적이다.
일반적인 ELS와 DLS 상품의 첫 조기상환조건이 95~100%인데 비해 첫 조기상환 조건을 85%로 낮춰 빠른 조기상환을 추구함과 동시에, 안정성을 강화했다.
특히 '현대able ELS 597호 및 598호'는 원금손실 가능성을 대폭 낮춘 노낙인(No Knock- In) 상품으로 안정성을 높였다.
노낙인이란 만기평가일 이전에는 원금손실조건이 없고 투자기간 중 일시적인 주가하락으로 인한 손익구조의 변화가 없으며 만기평가일에만 원금손실조건이 있는 구조를 말한다.
'현대able ELS 597~598호(3-인덱스 조기상환형 울트라스텝다운형)'는 코스피200지수와 홍콩항생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현대able DLS 182호(3-Commodity 조기상환형 하이파이브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WTI) 최근월 선물과 런던 금 가격지수, 런던 은 가격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최저 10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투자할 수 있으며, 공모 마지막 날인 17일 오후 2시에 청약을 마감한다.
(사진제공=현대증권)
상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