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 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자본시장법의 제도변경 내용들을 중심으로'자본시장법, 이것만은 알고 투자하자'라는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투교협은 이번에 개발한 콘텐츠를 오는 12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와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에는 나석진 금융투자협회 법규팀장이 강사로 나서 ▲ 자본시장법의 도입 취지 ▲ 대폭 강화된 투자자보호제도 ▲ 다양한 금융상품의 출시 ▲ 판매채널의 다양화 ▲ 투자자 스스로의 권익보호 마인드 전환 등 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5개 주제를 자세히 설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무영 투교협 사무국장은 "불완전판매 예방 등을 위한 자본시장법의 투자자보호제도가 조속히 정착되고 투자자의 권익신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투자자들이 스스로 자기보호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의 온라인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