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병역지정업체 대상 온라인 설명회 개최
2014-05-21 17:20:24 2014-05-21 17:24:42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중소기업청은 올해 병역지정업체 신청을 준비하는 공업, 광업, 에너지, 정보통신 분야 기업들을 대상으로 오는 28일 오후 2시 인터넷 생방송 설명회(www.ustream.tv/channel/smba)를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병역지정업체 신청자격과 준비서류, 우선선정 대상 등을 설명한 후, 채팅창을 통해 접수된 기업의 질문을 실시간으로 구두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설명회 시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회원 가입 없이 설명회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병역지정업체를 통한 산업기능요원제도는 입영 대상자(현역, 보충역)가 국가산업의 발전을 위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업체에서 생산 인력으로 근무해 군 복무를 대체하는 제도다. 
 
희망하는 기업이 업종별로 해당 중앙행정기관에 신청하면 접수를 한 기관은 평가기준에 따라 등급을 결정해 병무청에 추천하고, 병무청장은 추천받은 기업을 실태 조사한 후 인원을 배정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2014년 산업기능요원제도 신청·접수 일정과 관련해 기업의 신청 준비기간이 부족한 점을 고려해 전년도 기준 달라지지 않는 사항을 중심으로 이번 설명회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신규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산업기능요원제도 개요, 병역지정업체 신청 대상과 요건, 제출서류 등에 대해 개략적으로 설명한다.
 
중소기업청은 다음달 9일 '2014년도 병역지정업체 신청·접수(sanhakin.smba.go.kr)'를 공고한 후 10일부터 13까지 현장과 온라인을 병행해 2014년 산업기능요원제도 운영지침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인력개발과(042-481-4482)로 문의하면 되며, 신청·접수는 다음달 30일까지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