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샘표식품(007540)은 요리에센스 '연두'의 700g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연두는 68년간 발효를 연구해온 샘표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콩을 발효해 얻은 풍부한 맛 성분들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준다.
지난 2012년 5월 리뉴얼 출시한 이후 올해 2월까지 400만병 이상이 판매됐으며, 500만병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연두 700g 제품은 용량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무거운 대용량 제품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기존 유리 패키지보다 가벼운 페트 소재를 사용했고, 손잡이형 둥근 홈을 만들어 잡기 편하면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게 했다.
동시에 기존 유리병 패키지의 디자인을 그대로 담아내 고급스러움은 유지했다.
가까운 대형 할인점 또는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백화점 기준 1만1900원이다.
샘표는 연두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소비자층도 확대되고 있는 만큼 식당, 학교급식업체 등 B2B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수도권 학교식당에 급식용 3ℓ 대용량 연두와 연두 순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용자 요구에 따라 다양한 용량의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기존의 조미료와는 다른 연두는 100% 순식물성 재료로 건강하게 요리의 맛을 살려주는 제품의 특징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더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해 요리에센스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두' 700g 2종 제품. (사진제공=샘표식품)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