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병윤기자]
대신증권(003540)은 18일 대신자산운용이 가치투자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VIP투자자문과 함께 아시아 각국의 가치주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인 대신 VIP 아시아그로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각국의 개별 기업에 대해 심도 있는 리서치를 통해 가치주를 발굴해 투자하는 상품으로 투자자들에게 아시아 각국의 다양한 가치주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시아그로스 펀드는 아시아 각국의 지속적 초과성장이 예상되는 섹터나 산업 선두기업에 직접 투자하며 시장에서 잘못 평가받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본질적인 가치평가를 통해 투자기회를 발굴한다.
종목 리서치·포트폴리오 구성은 VIP투자자문에서 자문을 제공하며 대신자산운용에서 자문을 기초로 펀드를 운용·관리를 한다.
최초 가입 후 30일 미만 환매 경우 이익금의 70%를, 30일 이상 90일 미만 환매할 경우 이익금의 30~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한다.
서호창 대신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장은 "아시아그로스 펀드는 VIP투자자문의 가치주 발굴 노하우와 대신자산운용의 풍부한 해외투자 경험이 만나 탄생한 매력적인 상품"이라며 "최근 트렌드인 가치주 투자에 저평가된 아시아 시장이 결합된 아시아그로스 펀드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출시 상품은 KB국민은행 PB센터와 스타테이블라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