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기자]
하나투어(039130)는 여행정보 유통사업을 전개 중인 자회사 투어팁스가 고화질 영상판매 서비스인 '영상클립스토어(http://clipstore.tourtips.com)'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상클립스토어를 통해 국내외 여행지와 음식, 교통, 건축물, 동식물 등 1000개가 넘는 테마 영상을 HD·UHD급 고화질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나투어 측은 광고·홍보물·영화·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목적으로 영상을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시간과 비용, 기술적 문제로 직접 촬영이 어려운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영상을 바로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판매용 클립영상과 '링크용 여행영상으로 구분된다. 판매용 클립영상서비스는 원하는 영상의 사용권을 투어팁스로부터 구매해 정해진 계약기간 동안 활용하는 방식이고, 링크용 여행영상서비스는 스토어 내 제공되는 모든 홍보영상을 완성 형태 그대로 웹사이트 등에 올려 활용하는 방안이다.
투어팁스 관계자는 "여행에 대한 관심만큼 여행콘텐츠의 가치가 높아지고 활용범위도 넓어지고 있다"며 "투어팁스는 HD 영상에 이어 곧 초고화질 UHD 영상도 업로드하는 등 양질의 영상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투어는 투어팁스가 지난 18일 고화질 영상판매 서비스 '영상클립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하나투어)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