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한국거래소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KRX 파생상품우수논문상' 공모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내달 1일부터 12월말까지 논문을 접수해 학계·업계전문가로 구성해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논문 등 수상논문을 결정할 예정이다.
대상논문은 파생상품시장 활성화와 파생금융상품 개발에 관한 논문과 청산결제, 에너지, 농축수산, 귀금속 등 다양한 신규 장내·외 일반파생상품에 관한 논문으로 나눠 접수받는다.
조건은 업계의 관심과 참여도 제고를 위한 실무적 활용성이 높은 연구나 제안을 포함해 올해 12월까지 작성 완료된 논문으로 2년 이내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이나 신규 논문도 대상이 된다.
파생상품우수논문상은 우리나라 파생상품시장의 발전과 실무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거래소는 KRX 파생상품 우수논문상을 제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거래소 관계자는"특히 이번 우수논문선정에 있어서 파생상품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다양한 신규 파생상품 발굴에 의미를 둘 것"이라며 "올바른 파생상품시장 인식제고 기타 효율적인 시장제도 개선, 새로운 파생상품 아이디어 등 실용적 기여도가 높은 논문에 가중치를 두고 선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접수된 논문은 약 2개월 동안의 심사과정을 거쳐 내년 3월중 KRX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접수처는 부산광역시 동구 자성로 134 대우증권빌딩 5층 KRX 파생상품 연구센터다. 문의는 051-662-2335, 2334로 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