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이씨엠디, '자연은 맛있다' 매장 개설
2014-12-02 09:53:59 2014-12-02 09:54:05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풀무원(017810) 계열의 외식기업 이씨엠디는 코엑스몰 내에 한국식 면 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매장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자연은 맛있다 코엑스점은 '자연을 담은 맛있는 한 그릇'이란 콘셉트로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로, 합성감미료, L-글루타민산나트륨 등을 첨가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의 맛과 풍미를 살린 면 요리를 선보인다.
 
총 64석(45평) 규모의 매장으로, 전체 조리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오픈 키친(Open Kitchen)' 방식으로 운영된다.
 
메뉴는 라면류 2종, 칼국수류 3종, 비빔면류 3종, 국수류 2종 등 면류 9종과 덮밥류 2종, 사이드 2종으로 구성된다.
 
이중 칼국수류와 비빔면류, 국수류는 풀무원의 면 생산 노하우를 접목한 100% 생면만을 사용한다.
 
육수는 표고버섯, 다시마, 북어, 생강, 마늘 등 총 17가지의 해물과 채소에서 우려내 깔끔하면서 깊은 맛을 낸다.
 
대표 메뉴인 '양지 한우사골 칼국수'는 횡성한우 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자가제면 방식으로 만든 면을 넣어 국물은 고소하고 담백하며, 면발은 졸깃하고 맛이 부드럽다.
 
또한 '견과류 듬뿍 흑임자 샐러드 비빔면'은 흑임자 생면에 로메인, 라디치오, 적근대, 양상추, 비타민, 토마토 등 6가지 채소와 호두, 아몬드, 크랜베리 등 3가지 견과류를 토핑한 비빔면이다.
 
풀무원의 생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의 '꽃게짬뽕'과 '통영 굴짬뽕'을 프리미엄 요리로 만든 '‘해물꽃게짬뽕라면'과 '탱글탱글 통영 굴짬뽕라면' 메뉴도 판매한다.
 
이와 함께 숙성 돼지고기와 마늘쫑, 생양파, 새송이버섯으로 만든 '진저갈릭 드레싱 포크 덮밥'과 매운 고추장 양념에 숙성한 구운 닭고기와 채소를 함께 볶은 '매운 춘천식 불닭 덮밥' 등을 즐길 수 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2만원 이상 주문 고객 중 선착순 500팀에게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의 '꽃게짬뽕'과 '통영 굴짬뽕', 생과일 제품 '아임리얼', 풀무원 '생가득 드레싱' 등으로 구성된 '풀무원 로하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굿네이버스를 통해 지역사회와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 기부할 예정이다.
 
구병조 풀무원 이씨엠디 컨세션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매장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음식인 면 요리를 건강하게 먹기 위해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원칙 중 하나인 무첨가 원칙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씨엠디는 지난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전문 외식과 함께 브루스케타, 풍경마루, 아란치오 등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등 다양한 푸드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씨엠디 '자연은 맛있다' 코엑스점 내부. (사진제공=풀무원)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