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서 즐기는 동영상 서비스, 카카오TV 출시
2015-06-16 12:12:23 2015-06-16 12:12:23
다음카카오(035720)가 16일 모바일 영상 서비스 '카카오TV'를 전격 출시했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와 동시에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친구와 함께 보고싶은 영상은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채팅방 안에서 실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과 영상 감상을 함께 할 수 있다.
 
카카오TV는 추천 기능을 통해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가 좋아할만한 동영상을 추천해주고, 나와 내 카카오톡 친구들이 영상에 남긴 덧글과 '공감' 등의 표현이 반영된 영상들을 우선 노출해주는 방식이다. 또 영상 콘텐츠마다 공유할만한 친구들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TV는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으며, 카카오TV에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콘텐츠도 풍부하다. 짧은 방송 클립 뿐 아니라 무료 영화 VOD나 웹드라마, 라이브 방송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독점 콘텐츠로는 '엠넷 디지털 랩(Mnet Digital Lab)', '디제잉의 명수' 등이 있다.
 
조한규 다음카카오 콘텐츠 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의 핵심인 소셜 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접목시킨 카카오TV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라며 "친구와 나누는 대화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더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TV 서비스 공식 웹페이지(tv.kakao.com)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주 중에는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탭에서도 카카오TV를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TV.(사진제공=다음카카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