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림산업이 오는 7월 천안에서 분양 예정인 '불당 풍림 아이원' 조감도 (사진/더피알)
풍림산업은 다음 달 초 충청남도 천안시 불당동 일대에서 '불당 풍림 아이원' 240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6층, 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20·42·45㎡ 240가구 소형으로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충남 천안 불당동은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리한 생활환경, 다양한 쇼핑·문화시설 등 3박자를 고루 갖춰 '천안의 강남'으로 손꼽힌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 LCD 사업장인
삼성전자(005930) 탕정LCD 산업단지를 비롯한 20여 개의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KTX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을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이면 닿을 수 있으며, 향후 당진~천안고속도로(2018년 예정)와 수서발 KTX(2016년 예정)가 개통하면 강남을 비롯해 수도권 어디든지 빠르고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천안~세종~청주공항을 연결하는 수도권 전철 연장구간 건설도 내년부터 본격화된다.
단지 동쪽으로 월봉중이 접해 있으며, 불당초, 불당중과 서당초, 월봉고 등 천안에서 주목 받고 있는 명문학군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14개의 대학교는 물론 특목고, 외국어고 등도 위치해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펜타포트 CGV, 불당동 카페거리를 포함한 쇼핑·문화시설 또한 단지와 가깝고 단지 옆쪽으로 불당천이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분양관계자는 "천안 내에서 가장 높은 주거선호도를 보이는 불당동에서 선보이는 소형아파트로 풍부한 산업단지 수요와 계속 이어지는 개발호재로 투자가치가 계속 상승할만한 지역이다"며 "직접 실거주로 살아도 좋고 임대를 목적으로 한 투자상품으로도 손색이 없어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57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16년 8월이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