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무선 360 오디오의 ‘무선 멀티룸 오디오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멜론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가 380만곡 이상 음원을 보유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과 제휴해 24일부터 '무선 360 오디오'를 통해 멜론의 음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무선 360 오디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무선 멀티룸 오디오앱'으로 멜론 계정에 로그인하면 멜론의 최신 음악, 멜론차트, 멜론 DJ, 마이뮤직,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360 오디오에 연결해 고품질 음원을 즐길 수 있다.
무선 멀티룸 오디오앱으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해 블루투스로 연결했을 때 보다 음원 손실이 적고 전화나 메시지가 오더라도 음악을 끊김 없이 들을 수 있다.
또 앱과 제휴된 벅스, 디저 등 스트리밍 업체의 다양한 음원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으며, 동일한 음원을 여러 기기에서 재생하거나 여러 개의 음원을 각기 다른 기기에서 재생하는 멀티룸 기능도 가능하다.
휠을 돌려 음악을 탐색하고, 앨범 색에 따라 스크린의 색이 자연스럽게 변하는 기능도 적용돼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