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몰이 오픈 1주년을 맞이해 지난 일년 동안 성원해주신 고객을 위해 '돌잔치'를 펼치고 있다.
특히 사랑과 꿈이라는 주제로 휴대폰으로도 참여 가능한 사진공모전과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사진대회부터 에비뉴엘·쇼핑몰·마트·면세점·시네마 등까지 롯데월드몰 운영사 모두가 준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지난 23일 접수를 마친 사진공모전은 전문성, 예술성 등을 기준으로 삼는 일반 사진 공모전과는 달리 '사랑 그리고 꿈(Love&Dream)'이라는 주제에서 보듯 롯데월드몰과 함께한 고객들의 소중한 추억을 수집하는 색다른 사진공모전이다.
지난 1년 동안 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 등에서 촬영한 인물, 자연 경관, 건물?시설 등의 사진을 심사한다.
참가대상과 촬영기기도 자유로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인물, 자연, 건축 총 3부문에 각각 최대 3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오는 28일까지 한국사진작가협회 작가를 포함한 전문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다음달 5일 총 65작품의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에는 현재 건설 중인 롯데월드타워 높이 555m를 상징하는 555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총 상금액은 2000여만원에 달한다. 또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내 백화점 중 최대 규모(140평)의 에비뉴엘 아트홀(6층)에서 개인작품 전시기회를 제공한다.
사진공모전과 함께 오는 31일에는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와 석촌호수 일대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사진대회'도 진행한다.
'가족사진대회' 1등에게는 롯데월드타워 123층을 상징하는 123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총 135작품을 선정하며, 수상작들은 다음달 11일부터 30일까지 롯데월드몰 5층 '샤롯데 브릿지'에서 전시회를 진행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당일인 31일에는 사진대회와 함께 다양한 문화공연과 경품 행사도 진행, 마술쇼, 브라스 밴드 등의 공연이 상시 진행되며, 총 2차례의 행운권 추첨을 통해 500팀에게 TV, 카메라, 아쿠아리움 티켓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월드몰 1주년 돌잔치는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위상에 어울리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곳곳에 마련했다.
특히 쇼핑몰 3층 이벤트 존에서는 고객들이 2분 동안 다양하게 점프를 하면 20대의 360도 회전 카메라가 공중으로 비상하는 장면을 찍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타임 슬라이스 점핑 샷'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윤석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지상에서 한층 한층 쌓아 올려가 지금 현재 469미터 높이까지 건설된 롯데월드타워(555미터 예정)처럼 취업과 입시 준비 등으로 힘든 시민들도 바닥에서부터 높이 비상할 수 있다는 체험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고객들이 연출한 점핑 샷은 포토월로 제작해 전시하며 롯데월드몰 1주년을 표현한 포토 제닉상도 선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월드몰 내 1930년대부터 1980년대에 이르는 거리를 국내 최초로 재현한 이색 거리 '서울서울 3080'에서는 다음달 15일까지 남진, 나훈아, 조용필 등 1970~1980년대 가수왕 모창 공연을 진행하고, '29 스트리트'에서는 대형 풋 피아노를 설치해 공연 참가자들과 고객들이 함께 왈츠, 국악, 탭 댄스 등의 콜라보 공연을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서는 '옥토버 비어 가든(October Beer Garden)' 행사가 있어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맥주를 마시며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쇼핑몰 5층에 위치한 하드락카페에서도 오는 31일 오픈 1주년 기념 할로윈 맞이 클럽파티를 즐길 수 있다.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 동화 속 프린세스 캐릭터들의 퍼레이드가 롯데월드몰 쇼핑몰에서 펼쳐지며 점핑 퍼포먼스, 마술, 인형극 등도 꼭 참여해볼 만하다.
한편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생일축하 이벤트'를 진행, 다음달 15일까지 면세점을 이용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로 800달러 이상 고객에게는 케이크교환권 1매, 1000달러 이상은 시네마티켓 2인과 팝콘 쿠폰, 1200달러 이상은 아쿠아리움 교환권 2매를 증정한다. 또 다음달 26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Go! 타이페이 101타워!' 응모이벤트를 통해 10명에게 대만여행권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쇼핑몰 3층 하이마트도 다음달 15일까지 주차별로 5대 품목을 최고 50% 할인을 하는 오픈 1주년 특가 한정기획 상품전을 진행한다.
오는 31일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가족사진대회 참가를 위해 고객들이 접수하고 있다. 가족사진대회의 1등에게는 123층 롯데월드타워를 상징하는 123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진제공=롯데물산)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