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앞둔 백화점, 수험표 마케팅 시동
2015-11-09 17:44:30 2015-11-09 17:44:30
수능시험을 앞둔 백화점업계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각종 할인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수능시험 직후는 수험생들의 방문이 급증하는 시기인 만큼 본격적인 20대를 맞이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마치자마자 다양한 쇼핑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수능시험일을 기점으로 일주일 전과 후의 10대 고객 매출은 34% 늘었으며, 영캐주얼 상품군의 신장률도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도 해마다 수능시험 직후 첫 주말에 이르는 3~4일 동안에는 백화점 전체 매출 중 영캐주얼의 매출 비중이 평소 9% 수준에서 최대 5%p까지 늘어난 14%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나 추석을 맞아 펼치는 식품 선물세트 행사시 식품매출 비중의 변화와 견줄 만큼 큰 변화폭이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일 진행되는 수능 이후 수험생과 영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게스, 버커루, 디키즈 외 40여개의 영패션 브랜드가 10~20%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나이키, 카파, 지이크, 티아이포맨 등 스포츠·남성캐주얼 브랜드도 10~20% 할인을 진행한다. 중동점 어반코트에서는 20% 할인과 스타일링 클래스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주말기간에는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 한해 영패션 브랜드 2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시험에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점별로 다양한 힐링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노원점, 부산본점, 롯데아울렛 고양터미널점 등 11개 점포에서는 행운의 뽑기, 인기가수 공연관람권 증정, 기왓장 격파 게임 등의 행사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과 연계한 문화강좌도 마련했다. 오는 25일 서울대 대강당에서 김태호 MBC 무한도전 PD와 황재근 디자이너 등이 참여해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러블리 토크'를 진행한다. 수도권 점포의 문화센터나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1000원이다. 수익금은 문화예술발전기금으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소녀에서 숙녀가 되고픈 수험생들을 위한 '고딩판 블랙프라이데이'를 연다.
 
신세계 강남점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해 영캐주얼을 앞세운 대형 할인행사를 펼친다. 먼저 9층 이벤트홀에서 역대 최대 물량인 100억원 규모의 영캐주얼 대형 할인행사 '영캐주얼 아우터 박람회'를 펼친다.
 
올해 출시된 가을 겨울 상품들도 40% 가량 할인된 것은 물론, 지난해 상품은 40~80%, 한 해 더 지난 2013년 상품의 경우 할인율이 90%에 달하는 초특가 상품들도 준비된다.
 
참여 브랜드도 역대 최다로 국내 영캐주얼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총 출동했다. 매긴, 에고이스트, 플라스틱아일랜드, CC콜렉트, 쥬크, 보브, 지컷, 톰보이, 시슬리, 베네통, 온앤온, 올리브데올리브, 커밍스텝, 르윗 등 총 1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행사장 상품 구매시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음료권, 레깅스, 향수, 에코백 등 브랜드별 사은품도 제공된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별 수험생 특별 할인도 다양하다.
 
아르마니진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40%, 스킨푸드는 12일부터 14일까지 30%, 아디다스·벨포트·OPI 등은 20%, 라이풀·폴리폴리 등은 10% 가격을 낮춘다.
 
소녀에서 숙녀로 변신하고픈 수험생들을 위한 화장품 행사도 펼쳐진다.
 
스틸라, 맥, 메이크업포에버에서는 수험표를 제시하면 눈, 입술 포인트 메이크업 등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는 무료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크리니크, 비오템, 헤라, 오리진스, 랩시리즈, 나스, 바닐라코 등에서는 수험표를 들고 매장만 방문해도 스킨, 수분크림, 마스크, CC크림 등 다양한 화장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수능 직후 매출이 집중되는 영캐주얼과 화장품 중심의 행사를 통해 수험생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069960)도 수능 이후 수험생을 잡기 위해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와 함께하는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15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 10~30%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금액 할인권 등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수능이 끝나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는 톰보이, 주크, CC콜렉트 등 4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또 3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10~20%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데이'를 진행하고 브랜드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