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엔씨재팬과 '갓 오브 하이스쿨' 파트너십 계약 체결
2015-11-23 09:23:50 2015-11-23 09:23:50
와이디온라인(052770)은 엔씨재팬(대표 김택헌)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갓 오브 하이스쿨'의 일본 서비스를 내년 초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지난 5월21일 출시됐다. 최근에 선보인 iOS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대작 모바일 RPG들을 제치고 최고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했다.
 
와이디온라인은 최근 엔씨재팬과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서비스에 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현지화 작업과 마케팅, 기술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협약했다.
 
엔씨재팬은 '리니지 1,2', '아이온' 등의 온라인게임을 일본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오랜 기간 서비스해오고 있다. 일본에서 서비스될 '갓 오브 하이스쿨'에 그간 구축해온 마케팅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일본 유저들의 성향을 고려해 게임에 적용하는 등 일본시장 진출을 미리 준비했다.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전세계 최대 모바일게임 시장인 일본에 ‘갓 오브 하이스쿨’을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이 일본 만화 시장에 먼저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게임의 현지화 작업 수준도 높은 상황이어서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을 내년 초 일본 시장에 론칭할 계획이며 연이어 상반기 중 글로벌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