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에이치알(143240)(대표 이정근)이 '2015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에서 대상과 안전행정위원장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사람인HR은 전 임직원이 소속된 사내 봉사단 '아람인'을 주축으로 사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년 연속 및 2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람인HR은 회사 소재지인 구로를 기반으로 낙후된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하천정화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또, 저소득층,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장애인 시설 봉사, 밥퍼나눔, 연탄나눔, 김장나눔 등의 봉사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리크루팅 업종의 전문성을 활용해 청소년 보호시설과 시각장애인 시설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 상담 등을 펼치는 재능기부 봉사는 사람인HR의 특색 있는 활동이다.
이밖에도, 어려운 이들에게 금전적 지원은 물론 물품기부를 활발히 추진해왔다. 기부 활동은 매년 실시하는 장학금 지원이 대표적으로, 임직원들이 성과급의 3%를 기부하면 회사에서 같은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장학금을 모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전달한다. 매년 연말이면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정기적인 불우이웃 돕기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정기적인 기부 외에도 세월호 참사, 네팔 대지진 등 구호를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 지원하며, 또, 아름다운 가게 물품기부 및 판매, 헌혈증 기부, 한국소아암재단 도서 기증,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사람인HR 이정근 대표는 "각종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구직자와 기업이 최적의 일자리와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일한다"며 "앞으로도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으로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람인HR의 이정근 대표(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가 11월 30일 서울 여의도 KBS본관 아트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에서 대상과 안전행정위원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사람인HR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