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약',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 기능 추가
2015-12-18 15:05:10 2015-12-18 15:05:10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자사의 스마트폰 토털 케어 '알약 안드로이드'에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제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스마트폰 보안은 물론 배터리 관리, 메모리 최적화, 앱 관리 등의 기능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알약 안드로이드의 기능이 대폭 추가됐다. 사진/이스트소프트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특징적인 변화는 '배터리 관리 기능' 및 '빠른 실행바' 추가이다.
 
'배터리 관리 기능'은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스마트폰 배터리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배터리 사용 앱 보기', '배터리 최적 모드' 등 다양한 관리 도구를 제공한다.
 
또 '빠른 실행바'는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과 화면 상단을 내리면 나타나는 알림창 메뉴에서 상시 보여지며, 필요한 기능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스마트폰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탭 구조 메뉴 적용, 보안 뉴스 메뉴 및 도움말 메뉴 추가 등 다양한 개선 사항도 함께 적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는 알약 안드로이드를 모바일 백신을 넘어, 보안과 스마트폰 관리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마트폰 토털 케어 제품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