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린눈, 작은 눈, 올라간 눈, 짝눈 등의 예쁘지 않는 눈을 교정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일반적으로 알려진 졸린 눈의 경우 안검하수 수술을 진행하여 교정을 하지만 그 외 눈매를 교정하는 방법으로는 반달 눈매교정이 있다.
반달 눈매교정이라는 것은 웃고 있는 눈매를 말하며, 반달 눈처럼 부드러운 눈매로 눈을 뜨는 근육을 조절하여 편하게 눈을 뜨고 감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졸린 눈과 같은 다양한 증상들은 눈을 뜨는 근육에 힘이 부족한 상태이며, 눈을 크게 뜨기 위해서 이마나 눈썹의 힘을 통해 눈을 뜨다 보니 인상이 찡그려지는 경우인데, 눈매교정은 그런 부분을 바로 잡고 편하게 눈을 뜨도록 하는 것과 동시에 쌍꺼풀이 있는 경우 두께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반달 눈매교정이 일반적인 눈매교정과 다른 점은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며, 눈꺼풀을 조절하는 것이라 쌍꺼풀 수술과 거의 같으면서 예쁜 웃는 모양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잘못된 쌍꺼풀 수술, 졸린 눈, 짝 눈, 올라간 눈 등 예쁘지 않은 눈매를 또렷한 눈매
◆ 부릅뜬 눈, 놀란 토끼 눈이 아닌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눈매
◆ 쌍꺼풀 라인이 조절이 가능
◆ 이마나 눈썹으로 눈을 뜨는 습관이 없어지므로 이마와 눈썹이 예뻐짐
◆ 눈이 잘 떠질 뿐 아니라 잘 감겨 눈의 피로가 덜함
반달 눈매교정은 이렇게 다양한 특징이 있어서 쌍꺼풀 수술을 하려는 분들께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으며, 눈이 예쁘지 않은 경우 좋은 이미지 개선으로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눈매교정은 절개와 비절개가 있으며, 비절개 눈매교정의 경우 피부와 결막에 절개를 하지 않고 작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으며, 절개를 하지 않으니 더 자연스럽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술 시간도 짧고, 회복기간이 2~3일 정도이며, 붓기나 멍이 적다. 쌍꺼풀 흉터가 거의 없으니 자연스럽기도 하다.
눈매교정을 절개로 하느냐 비절개로 하느냐는 눈의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눈매교정을 하려는 분들이라면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상담을 통해 결정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본인이 원한다고 하여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상담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성형수술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경험이 풍부한 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다. 또 알아봐야 할 것이 설명을 해주시는 분이 직접 수술도 진행하고, 수술 후 관리도 직접 해주시는 분인가 하는 것이다.
◇ 김민수 연세이앤비성형외과 원장
- 1997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1997 의사 면허 자격 취득
- 1998 미국 의사면허 자격(ECFMG) 취득
- 2000~2005 신촌 세브란스 인턴 및 성형외과 레지던트과정 수료
- 2004 대만 장궁 병원 성형외과 연수
- 2005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 취득
- 2005~現 신촌세브란스 병원 성형외과 외래 부교수
- 2005~2006 동양 성형외과 원장 역임
- 2006 일본 나구모 클리닉 유방 성형센터 연수
- 2007~現 연세이앤비 성형외과 원장
- 2011 HSK 4급 취득
- 2014~現 대한 성형외과 학회 눈성형 연구회 총무
- 대한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미용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두개 안면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성형외과 의사회 제 11회 윤리위원
- 성형관광협회 공보이사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