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상품 공급사 뭉쳤다…29일 '협회' 설립
2016-02-24 18:04:10 2016-02-24 18:04:10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 설립준비위원회는 오는 29일 국회의원회관 본관 소회의실에서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 창립총회와 창립식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는 이번 창립을 통해 '대한민국 홈쇼핑 상품, 세계를 품Go'를 슬로건으로 그동안 축적해온 상품기획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홈쇼핑유통시장으로 진출해 홈쇼핑상품공급자들의 사업역량을 확대·발전시켜나갈 전기를 마련하겠다는 각오다.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는 한국 홈쇼핑산업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사업자들이 회원으로 참여하며 ▲홈쇼핑산업 관련 전문분야별 인력의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해외판로·공동판로 개척과 지원에 관한 사업 ▲국내·외 관련 산업의 자료수집과 통계를 포함한 연구개발 플랫폼 구축 사업 ▲상품의 무단복제 방지를 위한 감시와 장치마련 사업 ▲벤드인증제조의 신설과 산업재분류를 통한 세제·금융·수출지원 사업 등 사업자들의 권익도모와 수출증진, 고용창출, 창업지원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는 협회다.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 관계자는 "창립총회를 통해 미래창조과학부에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신청하며 향후 홈쇼핑업계와의 상생으로 한국 홈쇼핑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