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생생한 현장을 취재할 제 1기 대학생 바이오 기자단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 4월부터 8월까지 총 5개월 간 활동하게 될 대학생 기자단은 국내 유망한 바이오기업에 대한 취재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바이오기술과 제품에 대해 쉽게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바이오 및 바이오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직접 작성한 바이오기업 관련 기사와 함께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총 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학생 기자단에게는 한국바이오협회의 공식 임명장이 발급되고, 우수 활동자에 대한 표창과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향후 바이오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활동자에게는 협회에서 진행하는 바이오인재 교육프로그램에 참여기회를 제공해 미래 바이오산업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손지호 한국바이오협회 HRD본부장은 "현재 바이오산업이 많이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중적으로 어렵게 인식되는 바이오를 대학생들의 시각을 통해 좀 더 쉽게 풀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돼 국내 바이오산업의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