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 업계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마켓' 오픈
다양한 로보어드바이저 업체의 포트폴리오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 구성
2016-03-21 10:26:08 2016-03-21 10:26:26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KDB대우증권(006800)은 21일 ‘로보어드바이저 마켓’을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대우증권 로보어드바이저 마켓은 자문사 권유 일임상품 플랫폼을 이용해서 다수의 로보어드바이저 업체들이 자신들의 포트폴리오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총 4개 자문사와 로보어드바이저 업체(디셈버앤컴퍼니, 쿼터백, 벨류시스템 투자자문, 써미트 투자자문)와의 투자일임계약을 통해 다양한 로보어드바이저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뿐만 아니라 로보 어드바이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고객성향에 맞는 로보어드바이저 업체를 조회해 볼 수도 있다. 고객은 대우증권 전 영업점과 방문계좌개설 신청을 통해 상품에 대한 설명을 대면으로 듣고,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사와 일임계약을 하면 서비스를 이용 받을 수 있다. 
 
유동식 대우증권 스마트금융본부장은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마켓 오픈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사의 포트폴리오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로보어드바이저 업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검증된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자문사 일임계약 서비스는 최소 가입 금액이 5000만원인 반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최소 가입금액을 500만~1000만원 수준으로 설정함으로써 가입 문턱을 낮췄다. 투자 유형 또한 국내·해외 ETF, 국내 주식형 총 3가지로 구성했다.
 
한편, 대우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 마켓 오픈 이벤트를 통해 21일부터 5월31일까지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 500명에게 블루투스 키보드를 제공하며, 기간 종료 이후에는 드론과 액션캠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우증권 전국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KDB대우증권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