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기자] 동양매직은 12일 주력 제품인 슈퍼S 정수기, 슈퍼청정기, 매직슬림정수기 등 총 3개 제품이 미국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16'에서 디자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reddot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 IDEA에서 수상한 동양매직 슈퍼S정수기는 물 저장고를 없앤 직수형 설계를 기본으로 UV 코크 자동살균, 미네랄 워터, 분유타기 편리한 유아수 기능 등 엄마와 아이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흐르는 물을 조형적 언어로 디자인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슈퍼 청정기는 ‘맑은 음악이 흐르듯 깨끗한 공기가 흐른다’라는 감성적 스토리를 담아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직슬림정수기는 새로운 연속취수 방식과 제품의 기능과 본질에 가치를 둬 고객의 무의식적 불편함을 개선한 점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김동수 동양매직 디자인팀장은 "주력 제품인 슈퍼S정수기와 슈퍼청정기가 reddot에 이어 IDEA에서 연속으로 수상하게 된 점은 당사의 기술적 수준과 디자인의 감성이 잘 어우러진 결과"라며 "고객 삶을 보다 건강하고 편리하게 바꿔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IDEA 디자인상 수상 제품 이미지. (위)슈퍼S정수기, (좌)슈퍼청정기, (우)매직슬림정수기. 사진/동양매직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