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방영하는 홈쇼핑
K쇼핑, 업계 최초 웹드라마 '출출한 여자 시즌2' 방송
2016-07-25 16:49:51 2016-07-25 16:49:51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KTH(036030)가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 'K쇼핑'은 업계 최초로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맛있는 웹드라마 기획전'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 프로그램은 T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으로, 상품 판매라는 홈쇼핑 고유의 역할을 넘어 고객들이 홈쇼핑 채널에서 웹드라마를 무료로 감상하는 한편, 드라마 속 제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다.
 
K쇼핑은 다음달 5일까지 웹드라마 '출출한 여자 시즌2' 전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드라마 속 상품인 '이금기 소스' 론칭 세트 12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 상품은 무료 배송된다.
 
드라마를 감상하려면 올레TV·스카이라이프 20번 K쇼핑 채널에서 리모컨으로 우측의 웹드라마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TV다시보기나 영화를 선택하듯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리모컨으로 선택해 감상할 수 있다. TV 이외에도 K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기간 내 1회 이상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홍콩 3박4일 2인 여행권(3명) ▲몽크로스 24인치 캐리어(1명) ▲설화수 수율 선크림(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20명) ▲스타벅스 망고 패션후르츠(2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경로 KTH K쇼핑 커머스마케팅본부장은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역발상을 통해 시청자들이 흥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KTH의 주력 사업인 콘텐츠 유통과 커머스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커머스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웹드라마 '출출한 여자 시즌2'는 이 시대 싱글라이프의 애환과 소소한 일상의 에피소드를 요리와 버무린 일명 '푸드라마(foodrama)'로, 먹방부터 간편한 요리법을 공개할 뿐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지난 1월 네이버 TV캐스트 첫 공개 후 일주일 만에 100만 재생 수를 기록해 웹드라마 주간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작품이다.
 
(사진제공=KTH)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