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通
진행: 김수경 앵커
전화: 이재우 차장(메리츠종금증권 본사 영업부)
코스피지수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단기 급락이 나오면서 2000선마저 내주는 등 급격한 변동성에 시달리고 있다. 이번주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불확실성 재료에 노출된 상태다.
미국과 일본의 통화정책회의 등 굵직한 이벤트를 앞두고 있는 만큼 추가적인 출렁임이 나타날수 있다는 우려가 높은 상황이다.
토마토TV 마켓통 1부 <이슈통> 시간에는 국내증시의 추가적인 변동성 확대 여부와 단기 투자전략에 대해 점검했다.
메리츠종금증권의 이재우 차장은 미국의 금리 인상은 해묵은 악재인 만큼 이전보다 지수의 급격한 변동이 발생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내다봤다.
다만 기대요인도 크지 않은 만큼 당분간 지수 운신의 폭이 좁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기대 수익률을 낮출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 차장은 "단기 상승 시 현금 비중 확대하면서 모멘텀 종목 위주로 단기 매매를 진행하는 전략이 바람지해 보인다"고 말했다.
※매일 시장에서 핵심이 되고 있는 주제를 선정해서 살펴보는 <이슈통>은 평일 오전 10시20분에 방송된다. 방송 종료 후에는 토마토TV홈페이지(tv.etomato.com)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