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
승무원 체험교실, 색동창의과학교실, 진로특강 등 진행
2016-09-22 19:27:10 2016-09-22 19:27:10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오는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등 항공업 종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체험 기회를 마련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진로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아시아나항공은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사와 함께 지난 2012년부터 5년 연속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들이 박람회를 찾은 학생들에게 '헤어두(HAIR-DO)'와 '메이크업(MAKE-UP)'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이번 박람회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승무원 유니폼을 직접 입어보고 워킹훈련을 받는 '승무원 체험교실'과 항공과학 실험 및 미니 항공기 제작을 통해 비행원리를 배우는 '색동창의STEAM교실'을 운영한다. 
 
또 오는 24일 오전 10시에는 아시아나 현직 운항승무원과 정비사가 자신의 직업에 대해 알려주는 진로특강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에어부산, 금호타이어(073240), 아시아나IDT,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등 금호아시아나 계열사들도 각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계열사별로 ▲에어부산 기내안전체험교실, 항공기 모형 만들기 ▲금호타이어 레이싱 시뮬레이션 체험, 고무줄 동력 자동차 만들기 ▲아시아나IDT 드림스튜디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스테인드글라스 수면등 제작과 클래식 악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