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선강통 투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선강통 시대 투자전략’ 가이드 북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선강통 시대 투자전략’은 중국 산업의 구조적 변화, 심천거래소에 대한 특징과 투자방법을 설명한 후 선강통 영향도, 벨류에이션, 성장성, 변동성, 배당 매력, 외국인이 좋아하는 중국 주식 등 세부항목으로 구분해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11월 선강통 시대 개막으로 중국투자 전략과 성과는 차별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 차별화 속에 투자의 기회가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 산업자동화·로봇, 뉴미디어, 헬스케어, 전기차 등 유망업종 10선과 텐센트홀딩스, 비야디 등 50개 대표종목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중국경제는 성장률 둔화 속에서도 산업구조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과정으로 업종별 차별화가 가속화 되고 있다고 진단하며, 업종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박석중 신한금융투자 차이나데스크 팀장은 “선강통 투자는 성장성만큼 높은 밸류에이션과 변동성을 수반, 선강통 투자에는 중국 성장 구도 변화와 개별 업종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며 “이 책은 중국 성장 업종의 옥석 가리기를 위해 유망업종 선정 기준과 선강통 대표기업을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