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정운기자] P2P금융사들이 다양한 종목의 투자상품과 고객 행사를 선보이면서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P2P금융상품이 연 평균 수익률 12%를 기록하면서 저금리시대의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16일 P2P업계에 따르면 피플펀드, 한울펀드, 스마트크라우드는 상가확장·아파트 운영자금 마련·수출업체 운영자금 등 다양한 투자종목의 상품과 고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피플펀드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수제 맥주 전문점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매장 확장을 위한 투자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투자상품은 매장 확장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투자자는 투자금액의 2%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성수본점 및 스타필드 하남 지점 약속어음 공증, 보증금 담보, 대표이사 연대보증의 3가지 담보설정을 통해 유사시에도 투자금의 안정적 회수할 수 있다.
피플펀드는 이번 투자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에게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수제맥주를 1잔씩 제공할 계획이다.
한울펀드는 연 수익률 13%, 만기 3개월인 단기 투자 상품으로 아파트 가계운영자금 관련 투자상품을 출시했다.
투자대상은 충남 천안시 백석동에 위치한 아이파크 2차 아파트로 공공아파트 담보대출 대출자가 추가 담보로 제공한 건물이어서 2순위 근저당으로 설정하고 채무 불이행시 임의경매개시를 통해 채권을 회수 할 수 있어 투자금 보호가 가능하다.
한울펀드는 강제적인 집행이 가능하도록 공증증서를 작성해 투자자를 보호할 계획이며 대출자는 부동산 월세 및 부가소득으로 상환할 예정이다.
회원을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투자한 회원과 대출한 회원 모두 투자상품 1개당 1개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한 신규 회원의 경우 가상계좌를 발급받으면 현금 3000원을 적립해주고 본인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중 한 곳에 투자했다는 인증을 남기고 URL주소를 한울펀드 이메일로 보내면 가상계좌로 1만원씩 지급받을 수 있다.
지급받은 금액은 투자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출금해 사용도 가능하다.
스마트크라우드는 대형종합건축사 사무실 임대료 담보대출 상품을 준비 중이다.
대출법인과 계약한 대형 종합건축사사무실 임대료 채권을 담보로 대출하는 상품으로 대출법인과 임대료 채권에 대한 양수도계약 및 대표이사 연대보증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하고 있다.
투자 모집액은 6000만원으로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만기기간은 5개월이다. 예상 수익률은 연 16%로 기본 수익률 14%에 마케팅 수익률 2%가 더해졌다.
또한 투자자들을 위해 10월 투자상품에 투자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1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P2P금융업계 관계자는 "P2P금융상품의 수익률은 개인신용대출 상품과 부동산 담보대출 상품을 포함해 연 평균 12%를 기록해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며 "P2P금융사들의 다채로운 상품과 고객행사를 통한 금융권 시장 안착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P2P금융사들이 다양한 종목의 투자상품과 고객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피플펀드,헬로펀딩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