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석용 LG생건 부회장 "경영·조직 고도화"
2017-01-02 15:05:33 2017-01-02 15:05:33
[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차석용 LG생활건강(051900) 부회장이 2017년을 맞아 사업구조와 일하는 방식의 고도화, 리더의 솔선수범을 강조했다. 
 
차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창립 7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아 100년을 넘어 눈부시게 빛나는 기업으로 만들어야겠다는 다짐을 한다"며 ▲한단계 높은 수준의 사업구조 고도화 ▲일하는 방식의 고도화를 통한 체질개선 ▲리더들의 솔선수범 등의 도전을 이어나가자고 제시했다. 
 
그는 "사업구조 고도화는 어떠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으며 같은 일을 하더라도 고부가가치 일들을 수행하여 한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성과가 아닌 지속가능한 성과를 만들어가는 작업"이라며 "의미 없는 일에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지 않고 모두가 공통의 목표를 향해 한 방향으로 힘을 모아 추진력을 발휘하는 것이 사업구조 고도화를 위해서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중국의 경기둔화, 세계적인 보호무역주의 확산되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철저한 내진설계를 통해 흔들림을 최소화 할 것"도 주문했다. 연구개발로 생산성과 제조생산성을 높이고 품질안전에 대해서는 예외없이 원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리더들에게는 "뼈를 깎는 노력을 통해 통찰력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자질을 기르면 조직의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고 큰 효율을 만들어내며 구성원들의 믿음을 얻을 수 있다"며 "리더가 구성원들에게 몸으로 보여준 가르침은 직원들이 온몸으로 배워 체화하기 때문에 리더가 사람들이 따를만한 모범을 몸소 보여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사진제공=LG생활건강)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