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정운기자] 우리카드가 2일 새해를 맞아 '위비 할인'카드, '위비 포인트'카드, '웰리치주거래2'카드 등 3종의 신용카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위비 할인'카드는 할인 서비스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할인점, 백화점, 온라인쇼핑, 홈쇼핑, 학원, 병의원(동물병원 포함), 보험, 주유, 대중교통 등 주요 9대 업종에서 7%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이동통신 요금, 아파트관리비, 렌탈료 등을 매월 25만원 이상 자동이체 결제하면 모아포인트 2500점도 함께 적립된다.
'위비 포인트'카드는 1인 가구 급증에 따라 지난 해 소비 트렌드에 큰 영향을 미친 '나홀로족'을 위한 특화 상품이다. 이 상품은 매월 가장 많이 이용한 업종 순서대로 적립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이 더 할인받기 위해 매번 카드 상품을 변경해야만 했던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온라인쇼핑, 홈쇼핑, 편의점, 면세점, 학원, 병의원(동물병원 포함), 약국, 보험, 여행사, 대중교통 등 1인 가구의 소비가 많은 주요 15대 업종 이용금액이 대상이며 매월 1위 업종 7%, 2위 업종 5%, 3위 업종 3%를 자동으로 적립해 준다.
여기에 해외 이용수수료 0.3% 면제, 해외ATM 현금인출수수료 건당 $3 면제 서비스도 탑재돼 해외직구와 해외여행 시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눈에 띈다.
이어 '웰리치주거래2'카드는 이동통신과 대중교통에서는 2%의 모아포인트를,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면세점, 해외가맹점 이용 시에는 1.5%, 그 외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는 0.7%의 모아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실적에 따라 추가로 보너스 포인트가 제공되는데 카드 발급 후 6개월간 국내에서 40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5000점을 받을 수 있으며 매 6개월마다 이용실적을 충족하면 연간 3만점을 적립할 수 있다.
새로 출시한 카드 3종 모두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2000원, 국내전용 1만원으로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스마트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시장 및 고객 트렌드 변화를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신규 부가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며 "카드 디자인과 소재에 대해서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말까지 전 가맹점 2~6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 대중교통요금 최대 2만원 청구할인, 위비마켓 5천원 청구할인, 페이코 1% 추가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카드가 2일 새해를 맞아 '위비 할인'카드, '위비 포인트'카드, '웰리치주거래2'카드 등 3종의 신용카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우리카드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