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대학생·대학원생 대상 ‘커리어 랩’ 개최
이공계 우수인재 확보 위해 중앙연구소 초청
2017-03-26 11:41:54 2017-03-26 11:41:55
[뉴스토마토 배성은 기자] 금호타이어(073240)는 지난 25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에서 사전 신청을 한 이공계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금호타이어 커리어 랩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의 참가자들은 직군별 담당 연구원들과 타이어 연구·개발 업무 등의 상담을 통해 직무 이해를 높이고 채용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서 금호타이어의 인재상, 채용 전형과정 등을 파악했다. 또한 회사생활 매너교육 등 이미지 컨설팅 강의와 함께 중앙연구소 투어에 참여했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연구소 신입사원과의 대화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면접 전형 및 입사·교육 과정에 대한 경험과 소감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수도권에 중앙연구소를 개소했다. 중앙연구소는 현재 금호타이어의 국내외 연구센터를 통합 관리하는 글로벌 연구개발(R&D) 네트워크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중앙연구소의 글로벌 R&D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업계 최고 수준의 슈퍼컴퓨터 구축, 최신 실험장비 도입, 해석·설계 소프트웨어 확충 등 대대적 투자를 진행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중앙연구소는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및 핵심기술 연구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박유성 금호타이어 HR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올해 경영방침인 ‘4차 산업사회 선도’에 따라 격변하는 사회에 대비해 기업 경쟁력을 키우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커리어 랩을 통해 참가자들이 금호타이어의 연구개발 분야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의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서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금호아시아나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지난 25일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커리어 랩'에 참석한 학생들이 쇼룸에서 타이어 관련 정보를 듣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