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광표 기자] SNS의 생활화가 편의점 먹거리 디자인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본격 SNS용 만족 극대화 먹거리라는 타이틀로 캐릭터 김밥과 주먹밥 세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GS25는 귀여움으로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디즈니 미키김밥과 ZOO㈜먹밥세트를 선보여 SNS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디즈니미키김밥'은 미키마우스의 얼굴을 본뜬 용기에 3가지 맛의 꼬마김밥을 담고, 미키마우스의 귀 부분에 김밥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를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500원이다.
GS25는 미키마우스 특유의 귀여운 표정으로 디자인된 세 종류의 용기를 제작해 고객들이 김밥을 먹은 후 미키마우스 케이스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ZOO먹밥세트는 키티, 돼지, 팬더, 개구리 등 4가지 동물모양의 귀여운 찐빵이 랜덤으로 들어 있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주먹밥세트다. 귀여운 찐빵 디자인과 함께 동물을 연상시키는 ZOO먹밥세트라는 재미있는 네이밍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동물모양 찐빵과 함께 미니주먹밥, 각종 튀김과 다양한 소스를 세트로 구성해 버라이어티한 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함으로써 고객의 만족감을 높였다. 가격은 2900원이다.
GS25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자신들이 경험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후기를 공유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단순히 맛만 좋은 먹거리가 아닌 보기에도 좋은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특히, SNS를 즐기는 20~30대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귀여운 먹거리를 통해 여성 고객들의 GS25 방문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GS25는 이외에도 미니언즈우유, 무민우유, 스티키몬스터랩 음료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 SNS 상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권오상 GS리테일 편의점 FRESH FOOD MD는 "SNS가 일상화 됨에 따라 맛은 기본이고 고객들의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이 구매의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을 통해 GS25 먹거리가 발전을 거듭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키마우스 김밥. 사진/GS리테일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