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라오홀딩스"베트남서 대한트럭 상반기 판매량 1200대 돌파"
2017-08-11 14:39:25 2017-08-11 14:39:25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코라오홀딩스(900140)는 베트남에서 대한트럭 상반기 누적대수 판매량이 1200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대한트럭을 베트남 시장에 출시하자마자 소비자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은 라오스에서 이미 4년이라는 기간 동안 대한트럭을 판매하면서 검증된 품질때문"이라며 "특히 베트남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옵션 및 적재 중량 등을 채택하고 제품에 반영한 것이 주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2년여간의 시장 조사와 제품개발을 통하여 베트남에서 선호하는 이수즈 일본산 엔진을 장착한 것 또한 타 경쟁사와의 차별화에 성공한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베트남은 인구 9000만명에 달하고 지난 수 년간 6% 이상의 경제성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아세안 국가 중 자동차시장 성장율이 가장 높아 2016년말 기준 누적 자동차등록대수는 300만대를 기록하고 있다.
 
베트남 시장의 대한트럭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에 따라 코라오는 소비자들의 호응과 수요에 맞추기 위해 금년 하반기내 전국 딜러망을 현재의 2배가 넘는 약 3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 자동차 판매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할부금융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에 있어서도 베트남 일류 은행으로 손꼽히는 비에틴 뱅크등 로컬 은행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타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낮은 금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흥하고 있다.
 
코라오홀딩스 관계자는 "베트남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고 특히 소비자들이 실용성을 강조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그렇기에 베트남 시장 진출에 있어서 서두르지 않고 2년여의 준비기간을 충분히 거쳐 경쟁사들보다 소비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모든 옵션과 엔진을 제품에 반영하고 적재중량을 높여서 출시한 것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국 딜러망을 꾸준히 확대함과 동시에 AS센터를 강화하여 판매 뿐만 아니라 판매 후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도 소비자들의 만족도 제고에 힘을 실어 대한트럭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