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포스링크(056730)는 자회사 써트온을 통해 18일 오전 10시부터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스링크는 자회사 써트온과 함께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의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펼쳐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무엇보다 '거래 화폐의 다양성'은 코인링크가 가장 중요시하는 컨셉"이라며 "기존 가상화폐거래소들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주요 화폐를 중심으로 거래체제가 유지되고 있는데 비해, 일정 가이드라인을 정하되 투자자들에게 최대한 다양한 가상화폐들을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코인링크는 현재 전 세계 각국에서 거래되고 있는 최소 2종의 신규 가상화폐를 이르면 내달 중 거래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나아가 내년 말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종류의 가상화폐들이 거래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는 방침이다.
다양한 가상화폐들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임과 동시에 활발한 트레이드를 위한 정보 커뮤니티 역할도 차별화했다. '코인링크'에서는 거래소 사이트마다 각각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가상화폐 특성상, 사용자 편의를 위해 국내외 10여개 주요 가상화폐거래소 시세와 차트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동시에 트레이더들 간 정보공유를 위한 실시간 채팅까지 제공하며 '코인링크'는 하나의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포스링크 관계자는 "보안체계의 정점에 있다고 일컫는 국내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전문기업과 국내 상장기업의 100% 자회사가 운영하는 가상화폐거래소인 만큼, 그간 투자자들은 지속적으로 제기해왔던 보안과 투명성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베타서비스 이후, 현재 개발 중인 체계들을 바탕으로 정책적 부문들까지 함께 고려해 다양한 기업들의 가상화폐 발행 시스템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인링크는 오픈 기념 이벤트로 ▲이번 달까지 모든 거래 수수료 무료 ▲회원가입시 1000원 코인 지급 ▲사이트를 통해 갤럭시노트8 또는 S8 구매시 올해 말까지 모든 거래 수수료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