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코웨이는 가정용정수기 부문에서 2000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4회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83.2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요소 만족도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엎서 코웨이는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코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고객 중심의 혁신 제품을 출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지난 5월부터 코디 관리 서비스를 강화한 '안심 하트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 관리·점검 외에 '코디 온(Cody-On) 서비스', '스페셜 케어 서비스' 등을 추가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코디 온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제품 점검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스페셜 케어 서비스는 정수기 렌탈 사용 고객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위생 부품을 교체해주는 서비스다.
윤현정 코웨이 전략혁신본부장은 "코웨이는 생명의 근원인 물과 공기를 다루는 기업인만큼 고객 신뢰와 만족을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감동적인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만들어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코웨이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