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 개관
평창 올림픽 관계자 지원 숙소 활용…3월부터 본격 운영
2018-01-22 15:19:13 2018-01-22 15:19:13
[뉴스토마토 조한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22일 강원도 정선군에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PARK ROCHE)를 공식 개관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에 위치한 피크로쉬는 지하2층~지상12층 총 204실 규모로 조성됐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세계 각국의 올림픽 관계자 지원 숙소로 활용되고 3월부터 요가, 명상, 스파, 숲치유 등의 프로그램을 갖춘 웰니스 리조트로서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과 김대철 사장, 이성용 호텔아이파크 대표이사,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위원장, 전정환 정선군수, 김옥휘 정선군의회 의장, 홍명보 대한축구협회 전무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빈들은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한 후 함께 오찬을 하며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성공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파크로쉬를 세계적인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로 육성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파크로쉬 설계는 국내 건축계의 거장 이공 종합건축사무소 류춘수 대표가 맡았다. 가리왕산의 산세와 날개 모양을 형상화한 건물 설계는 오대천과 두타산 절경 조망을 최대로 확보하며 주변 자연에 순응하는 조화로운 모습이 특징이다.
 
파크로쉬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리차드 우즈와의 협업을 통해 리조트 곳곳에 생기를 불어 넣었다. 리차드우즈는 전통 문양과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다양한 패턴으로 건물과 공간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는 예술가로 유명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그동안 아이파크(IPARK)를 통해 만들어왔던 독창적 공간철학을 파크로쉬에도 담아냈다.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를 만들기 위해 기획 초기부터 설계에 이르기까지 요가, 명상, 정신의학, 건축, 호텔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힘을 모아 완성도를 높였다. 파크로쉬는 아이파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바위를 뜻하는 프랑스어 로쉬(ROCHE)를 합친 말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열사 HDC호텔아이파크를 통해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급 호텔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과 설악산에 위치한 속초 아이파크 콘도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그동안 쌓아온 경영 노하우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신규 호텔 및 콘도미니엄을 개발할 계획이다.
 
22일 파크로쉬 개관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명보 대한축구협회 전무, 권은동 강원도축구협회 회장,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사장, 김주호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부위원장, 이양섭 MS오토텍 회장,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위원장,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류춘수 이공건축 회장, 전정환 정선군수, 김재열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부위원장, 김옥휘 정선군의회 의장, 이성용 호텔아이파크 대표이사, 세바스찬 피쉬으더 파크로쉬 총지배인.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조한진 기자 hjc@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