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맥거핀, 첫 EP 앨범 'MUFFY' 발매
2018-06-28 15:32:56 2018-06-28 15:32:56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밴드 맥거핀의 첫 번째 EP 앨범 'MUFFY'가 발매된다.
 
28일 파스텔뮤직은 오는 2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이번 신보가 발매된다고 밝혔다. 총 7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서 밴드는 MUFFY라는 가상인물에 맥거핀적 색깔과 고유한 생각을 투영하고 있다.
 
밴드 맥거핀, 첫 EP 앨범 'MUFFY'. 사진/파스텔뮤직
 
앨범의 서문을 여는 'HOKKAIDO'는 훗카이도를 상상했을 때의 풍경과 감정을 표현한 연주곡이다.
 
다름이 틀림이 되는 선입견을 날카롭게 파고 드는 'GOSSIP', 과시가 미덕으로 여겨지는 사회를 풍자한 곡 'ABDUVIDA(MONEYGUN)', 그리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T' 등 맥거핀 만의 시각이 담긴 곡들도 실렸다.
 
밴드 맥거핀. 사진/파스텔뮤직
 
맥거핀은 데뷔 1년 차를 갓 넘은 신인이지만 인디 씬에서 주목 받는 밴드로 성장 중이다. KT&G 상상마당 '2018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우승, '올댓뮤직 X 인디스땅스 2018' TOP 6, '네이버 뮤지션리그 X 2018 펜타슈퍼루키' TOP 6 선정 등 굵직굵직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앨범 발매 직후 밴드는 ‘올댓뮤직 X 인디스땅스 2018’ 최종 결승 무대인 ‘라이브 클럽 데이’에 오를 예정이다. 앨범 발매 기념 단독 쇼케이스 또한 준비 중이다.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