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천재교육 계열사 해법에듀의 초·중등 수학 전문 브랜드 'e해법수학'·'셀파수학교실'은 '제1회 전국 수학 개념 말하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전국 수학 개념 말하기 콘테스트'는 매쓰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로, 전국 'e해법수학'·'셀파수학교실' 초등 1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수학 개념을 프레젠테이션이나 퍼포먼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참가 신청 사이트에 링크를 등록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월18일부터 3월10일까지 할 수 있다. 참가작은 투표수, 개념 설명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2차 심사를 거쳐 3월26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부문별로 상금과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용철 해법에듀 수학사업단장은 "유튜브를 활용해 학습하고 놀이하는 초·중등 학생들의 트렌드에 맞춰 해법에듀 수학 전문 브랜드 e해법수학·셀파수학교실이 잠재력 있는 매쓰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자 이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며 "우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자신만의 플랫폼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매쓰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