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영국 신스팝 듀오 혼네(HONNE)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 '크라잉 오버 유(Crying Over You ◐)'를 발매한다.
'크라잉 오버 유(Crying Over You ◐)'는 혼네의 2집 '러브 미/러브 미 낫(Love Me/Love Me Not)'에 수록돼 있던 곡이다. 이번에는 RM의 랩핑을 추가해 새로운 느낌으로 재편곡시켰다.
혼네는 이번 작업에 대해 "언제나 'Crying Over You ◐’에 랩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다"며 "RM이 참여하고 직접 작업한 파트를 통해 원곡에 새로운 감정을 더할 수 있어서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BTS와 혼네는 2016년 혼네의 첫 내한 공연 때 만남을 시작으로 교류해왔다. 지난해 RM은 이들과 직접 협업하며 믹스테이프의 수록곡 'Seoul'을 발표했었다.
2014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된 듀오는 2016년 1집 앨범 '웜 온 어 콜드 나이트(Warm On A Cold Night)'으로 데뷔했다. 이 앨범으로 7억회 이상의 스트리밍수, 세계 150개의 공연 매진 등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발표한 2집 '러브 미/러브 미 낫' 역시 혼네표 '감성 음악'으로 세게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듀오는 해마다 한국을 찾으며 국내 팬들과도 교류해왔다. 2016년 3회 매진을 기록한 단독 공연, 2017년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18년 '사운드시티 페스티벌' 등 공연과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엠넷 'M! Countdown' 등의 방송에도 출연해왔다.
방탄소년단 RM과 혼네.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소셜미디어(SNS)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