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동원F&B가 최근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온라인 채널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동원F&B는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모델로 출연한 CF 영상이 유튜브 등에 공개된 지 한 달 만에 합산 누적 조회 수 1500만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온라인 조회 수 기록은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1위에 해당하며, 역대 동원F&B의 CF 영상 가운데에서도 최고 기록이다. 이번 CF 영상은 누적 조회 수 1500만회와 함께 누적 댓글 1만여건도 달성했다.
해당 CF는 이른바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 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 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면서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CF에서 조정석과 손나은은 '동원참치송'으로 불리는 CM송을 부르면서 율동을 선보인다. 이 노래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의 후크송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의 '수능 금지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또 CF 공개에 맞춰 진행되고 있는 'CM송 따라부르기' 이벤트도 다양한 참가자가 각자의 개성을 담은 듀엣 영상으로 참가해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 달 2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에브리싱 화면에 나오는 손나은의 노래에 맞춰 직접 광고 속 CM송을 듀엣으로 불러 녹화한 영상을 제출해 참여할 수 있다.
최근 동원F&B는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참치 레시피를 알리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동원참치 쿡캔'은 기존의 밋밋한 참치 통조림 뚜껑에 앙증맞은 참치 레시피 일러스트 55종을 담았다. 이와 함께 각종 참치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를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에 선보여 소비자가 영상을 보면서 요리를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 단계부터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동원참치로 만든 간편한 참치 요리로 맛과 영양까지 풍부한 식사를 챙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원참치' CF 이미지. 사진/동원F&B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