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토탈 홈 인테리어 전문가 2500명 양성
대리점주 역량 강화 및 어려움 해결…본사가 채용·교육 적극 지원
2019-12-19 10:46:51 2019-12-19 10:46:51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한샘은 리하우스 대리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홈 인테리어 전문가 ‘리하우스 디자이너(RD)‘ 2500명을 양성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현업에 있는 1000여명 RD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입 RD 1500여명을 추가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RD는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에 소속돼 인테리어 리모델링에 필요한 고객 상담과 디자인 설계, 시공감리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홈 인테리어 전문가로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맞춤 공간을 제안한다.
 
한샘 RD가 인테리어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한샘

인테리어 전문가 육성은 한샘의 미래 신성장 동력인 리하우스 패키지 사업의 핵심이지만, 대리점 자체적으로 인테리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한샘은 이와 같은 리하우스 대리점주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력이 필요한 대리점을 위해 채용 모집과 인재 선발도 본사가 적극 지원한다. RD 공개 채용에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약 한 달간의 입문 교육을 수료해 기본 역량을 갖춘 후, 대리점의 요청에 따라 전국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에 배치된다. 신입 RD는 추가 4주간 현장훈련(OJT)을 거쳐 즉시 현업에 투입될 수 있는 업무 역량을 쌓게 된다.
 
한샘의 RD 입문 교육 커리큘럼은 상담 화법과 설계법, 인테리어 공정 지식 등 직무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됐다. 본사의 교육을 통해 예비 RD들은 영업과 설계, 현장 감리 역량을 향상시켜 홈 인테리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실력을 다지게 된다.
 
입문 교육을 수료한 RD들은 본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스타터 교육→챌린지 교육→마스터교육’ 총 3단계의 심화 역량 향상 교육과 온라인 교육 등 지속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RD로 성장하게 된다.
 
한샘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 전문가인 RD가 성장해 미래에는 자신만의 인테리어 사업을 창업하고, 중소기업 규모의 인테리어 사업가로 거듭나는 인재육성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한샘의 핵심 가치 ‘상생추구’와 ‘인재육성’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축해 리하우스 디자이너 및 리하우스 대리점이 한샘과 함께 동반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샘 리하우스 2020년 RD 채용은 1월4일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채용 내용과 지원 준비 사항은 리하우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