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일부 지역 눈·비 …교통안전 주의
2020-03-16 18:06:22 2020-03-16 18:06:22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내일은 아침부터 밤사이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내륙, 전북내륙에 비가 오겠다. 기온이 낮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1~5cm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보행자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오후부터 대기하층에서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풍이 불고, 맑은 날씨에 햇볕이 더해지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 낮 기온이 10도 내외로 오르겠다. 저녁 퇴근길에는 포근하고 맑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1일 제주 한라산 모습. 사진/뉴시스
 
내일까지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초속 8~16미터로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그 밖의 서해안과 동해안에도 바람이 초속 8~13미터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내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특히 내일 아침부터 오전 사이에 경기동부와 일부 강원영서에 적은 양의 비나 눈이 내리면서 기온이 낮은 산지도로나 교량 등에는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해야 한다.
 
맑은 날씨를 보인 지난 15일 제주시 도두동 인근을 찾은 관광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뉴시스
 
내일 비가 내리면서 일부 지역의 건조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으나, 강수량이 적어 건조특보가 계속 이어지는 곳이 많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