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 웹게임시장 진출
2010-06-15 10:39:01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조이맥스(101730)는 엑스에스소프트(www.xs-software.com)와 웹게임 '칸 워즈(Khan Wars)'의 국내 퍼블리싱 및 해외 채널링 조인식을 통해 웹게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칸 워즈'는 중세를 배경으로 11개 국가의 종족 특성을 채용한 웹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칸 워즈'의 개발사인 엑스에스소프트는 불가리아에 위치한 웹게임 전문 개발 서비스사다. 5개 게임타이틀을 글로벌 서비스 중이며, 전세계 700만명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조이맥스는 이번 계약으로 '칸 워즈'의 국내 퍼블리싱과 게임포털 조이맥스닷컴을 통해 글로벌 채널링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조이맥스는 이에 앞서 지난해 말 전략 롤플레잉게임(RPG)장르 웹게임 '로드워'의 전세계 판권을 획득해 국산 웹게임 최초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또 '실크로드 온라인'의 웹게임 버전인 '웹 실크로드'를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조이맥스는 "'칸 워즈'와 '로드워', '웹 실크로드'로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웹게임 시장에서도 성공전략을 펼쳐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칸 워즈'는 올 여름 국내 첫 비공개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 내에 글로벌 게임포탈 조이맥스닷컴을 통해 전세계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