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How You Like That'에 이어 신곡을 오는 8월 발표한다. 지난 5월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Sour Candy' 이후 다시 협업 곡을 낼 전망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홈페이지에 블랙핑크 '뉴 싱글 티저 포스터(NEW SINGLE TEASER POSTER)'를 게재하며 신곡 소식을 암시적으로 밝혔다.
포스터에는 핑크빛 무드의 배경에 'August, 2020'이라는 문구와 블랙핑크 멤버들, 'Featwing'이란 글씨 밑 물음표가 함께 게재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Sour Candy'를 냈던 블랙핑크가 재차 협업곡을 낼 것임을 암시하는 대목"이라고 전했다.
앞서 YG는 'How You Like That'이 9월께 발매될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타이틀이며, 그 전에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달 26일 발표한 'How You Like That'는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미국 빌보드 핫100서 각각 20위와 33위로 첫 진입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했고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 일본 라인뮤직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차트 3관왕을 차지했다.
국내 음악방송에서도 10관왕에 올랐으며 멜론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한달 넘게 상위권에 위치해 있다.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