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느1) 한마디: 국내기업 영업이익 점증
2) 한마디 근거:
네~ 오늘 한마디를 국내기업 영업이익 점증으로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우리나라 국내기업들의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101조원으로 사상 최대가 예상이 되고 잇고 분기별 이익으로는 이번 2분기 영업이익 26조로 1분기 보다 약 2조 가량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번 실적에 대한 예상치는 3분기가 피크를 보일 것으로 보이며 규모로는 약 27조가량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로인한 국내 밸류에이션은 정상화가 되지 않고 있는데요~ 코스피지수 1700포인트 부근에서의 per은 연중 바닥권 수준으로 약 8.6배 수준에서 거래가 되고 있고 이로 인한 외국인들의 시각차이가 글로벌 리스크의 완화와 더불어 재차 순매수 행진을 이어가는 것이다~ 라고 정리해 볼 수 잇겠습니다.
- 매수가: 3만2700~3만4700원(분할 매수)
- 목표가: 4만
- 손절가: 3만1500원
- (수급) 기관 3일연속 순매수에 주목
(재료) 전일 미국 증시에서 특징적인 것은 운송지수의 강세가 상당히 인상 깊었는데요~ 운송업체들의 주가는 경기회복 과정에서 늘어나는 물동량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실물경기의 나침반으로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유럽 재정위기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중국의 기업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고 이에 따라 국내 수출경기도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어 국내 운수창고 업종의 강세가 지속될 수 있다고 판단 할 수 있겠습니다.
- 거기에다가 최근 국내 2분기 기업실적시즌이 도래하면서 나타나는 향후 영업이익에 대한 전망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향된 업종이 해운과 항공업종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한진해운의 현재 추세상승은 지수대비 상당한 강세의 종목이고 대장주 성격의 종목이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