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업구조 재편 효과 클 것"…목표가↑-SK
입력 : 2022-09-13 오전 8:22:30
[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SK증권이 1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에 대해 K-방산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한화 그룹의 사업구조 재편 효과가 생각보다 크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7만5000원에서 13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그 동안 사실상 중간 지주회사 역할을 해왔다는 점에서 적용했던 할인율 35%를 이번 사업구조 재편을 계기로 제거한다"며 "다양한 계열회사를 통해 산업용 장비, 파워시스템 사업 등을 영위했던 동사는 지난 7월29일 계열회사 지분구조 재편 관련 공시를 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화 그룹의 사업구조 재편에 대해 "수직 계열화를 통한 공정 및 수익성 개선, 사업대형화 및 외형 확장 등의 효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라고 분석했다.
 
나아가 K-9 자주포 수출 확대에 따른 기대감도 목표주가 조정에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그는 "지난 8월26일 폴란드와의 1차 이행 계약을 통해 오는 2026년까지 K-9 자주포 212문 납품을 확정했으며 연내 24문의 K-9 자주포가 우선 인도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연내 2차 이행계약 체결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납품 확정 물량은 더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또한 "호주 레드백(Redback) 장갑차 도입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전 가능성도 높아 추가 수출 기대감도 남아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
 
우연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