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독전 2’ 티저 포스터 ‘압권’
입력 : 2023-09-27 오전 10:35:2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20185월 개봉해 520만 관객을 끌어 모으며 흥행 포텐을 터트렸던 독전의 속편 독전 2’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가 됩니다. ‘독전 2’가 정식 공개를 앞두고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먼저 선보였습니다.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이선생을 쫓는 형사원호’(조진웅)와 사라진’(오승훈), 다시 나타난브라이언’(차승원)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큰칼’(한효주)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27일 오전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흑과 백의 옷을 입은 총을 든 두 팔이 서로를 겨누는 이미지로 단숨에 시선을 끌며 과연 각각의 총을 든 자는 누구이며, 이들의 총 끝에 서린 감정이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독전위에 과감하게 쓰여진 붉은 색의 ‘2’로 완성된 독전 2’ 타이틀은 2018년 개봉해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짜릿한 연기 앙상블, 강렬한 액션과 감각적 미장센으로 큰 사랑을 받은 독전의 후속작임을 알리며 영화 팬들의 마음을 한껏 설레게 합니다.
 
특히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이란 카피는 독전 2’에서 새로운 서사가 시작됨을 짐작케 하며 궁금증을 키웁니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고요한 설원 위, 한 발의 총성이 울려 퍼지며 단번에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이어설원의 총성 D-30”란 카피 등장 이후 빠르게 리와인드 되는 사건들과드러나지 않은 진실의 조각이란 카피는아직 끝나려면 멀었어원호'의 대사와 맞물려 독전의 용산역과 노르웨이 설원 그 사이 중간의 얘기를 다룬, 미드퀄 독전 2’에 대한 기대감을 높입니다. 시퀄 프리퀄과 달리 전작의 중간 얘기를 다루는 미드퀄은 한국영화에서 전례를 찾기 힘든 새로운 시도입니다. 비로소 독전 세계관을 완성시킬 독전 2’ 얘기에 예비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는 이유입니다.
 
 
 
예고편 속 빠른 템포의 음악 사이로 펼쳐지는 다양한 총격 액션과 카액션 그리고 칼 골프채 폭탄 등 각종 무기가 난무하는 액션 시퀀스는 한층 더 강력해진 범죄 액션 영화 탄생을 알리며 기대감을 키웁니다. 또한 진짜이선생존재를 믿고 위험천만한 수사를 이어가는 형사원호’, 차가운 눈빛으로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듯한브라이언’, 파격적 비주얼로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큰칼’, 결의에 찬 표정의은 저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한편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의 열연을 짐작케 합니다. 또한 전편에 이어라이카제조 전문가인 농인 남매만코’ ‘로나로 활약하는 김동영과 이주영은 등장만으로 반가움을 전하며 독전 2’에선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자극합니다.
 
더욱 확장된 스케일과 액션으로 기대를 모으는 독전 2’는 광고·디자인·영화 업계를 오가며 활약한 멀티 플레이어 백감독이 뷰티 인사이드이후 선택한 두 번째 연출작이자 독전을 비롯해 ’ ‘럭키’ ‘뷰티 인사이드’ ‘아가씨등 작품들을 통해 탁월한 기획력을 보여준 용필름 신작입니다.
 
영화 독전 2’는 오는 11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