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설 연휴 생활정보, 네이버·다음카카오서 확인하세요"
2015-02-20 08:41:25 2015-02-20 08:41:25
[뉴스토마토 김동훈기자] 올해 가장 긴 연휴 기간을 맞아 포털 네이버(NAVER(035420))와 다음카카오(035720)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손님 맞이에 나섰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는 교통 정보뿐만 아니라 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공연과 명소, 설날의 유래, 전통놀이, 설 음식 등 명절 미풍양속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교통정보는 고속도로, 국도 등 주요 도로의 실시간 상황과 교통사고·통제구간 정보,정체 구간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지도' 앱을 통해 다음 지도와 SK플래닛 T맵, KT(030200) 올레내비, 현대엠앤소프트 맵피 등 4개 회사가 제공하는 경로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가까운 주유소와 유가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의료 정보로 '명절병원', '당번약국'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휴 기간 동안 운영하는 지역별 응급의료센터와 약국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다음에서도 병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양사는 연휴 관련 생활형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모바일 리빙푸드판은 '명절 남은 음식 활용법', '차 안에서 보채는 아이 대처법', '설 연휴 쌓이 피로 풀기' 등의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와 함께 컬처판에서 '드라이브 뮤직', '추억의 90년대 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 6개 귀성길 플레이리스트도 선보인다.
 
네이버 N스토어(http://m.nstore.naver.com/)는 '설 연휴, 심심타파 전자책(eBook) 소설'을 주제로 재미있는 소설, 가족과 함께 보면 좋은 영화를 모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쥬니어네이버(http://m.jr.naver.com/)는 아이들이 지루한 귀성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헬로카봇, 두다다쿵 등 140여 편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쥬니버 모바일 앱 서비스도 개편했다.
 
다음카카오의 경우 포털 다음에서 검색한 설 인사말 예문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지갑 뱅크월렛카카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새뱃돈과 명절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제공 중이다. 
 
아울러 좋아하는 스타가 추천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카카오뮤직', 만화나 소설, 여행 에세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웹툰'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설날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서비스를 재미있고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네이버)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