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원순 “역사 교과서 국정화, 갈등 부추기는 행위”
CBS 출연 최근 현안 관련 입장 밝혀
2015-10-13 14:24:45 2015-10-13 14:24:45
박원순 서울시장이 정부의 역사 교과서 국정화 결정을 갈등을 부추기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박 시장은 1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우리 사회가 위대해지려면 다양성이 중요하다. 그게 자유민주주의의 큰 장점”이라며 “국정 교과서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 여당 내에서도 반대하는 분이 많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갈등을 용광로에서 녹게 만들어야지 갈등을 부추기면 이 나라가 어디로 가겠느냐”고 말했다.
 
또한, 갈등을 겪는 새정치민주연합과 관련, “많은 국민이 좀 더 (당을) 신뢰할 수 있게 큰 혁신, 개혁, 변화가 있어야 한다”며 “혁신안도 종이 위의 혁신안이 아니라 실천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전 대표의 갈등에 대해선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가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하겠다”며 “당 대표, 최고위원들과 협의해 할 수 있다면 가교 역할 정도는 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옛 한전 부지 공공기여금을 두고 마찰을 빚고 있는 신연희 강남구청장에 대해서는 ‘권한 침해’라고 선을 그었다.
 
박 시장은 “자기 지역을 더 발전시키겠단 생각은 좋지만 지역 이기주의로 발전하는 덴 동의할 수 없다”며 “국제교류복합지구는 강남구 차원의 사업을 넘어 서울시, 나아가 범국가적 어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현대자동차 부지에서 나오는 공공기여금을 우리가 달나라 가서 쓰는 게 아니다”며 “권한 자체를 침해하려고 하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6일 열린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