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우조선, GE와 해양생산설비 개발 관련 MOU체결
2016-05-19 10:17:47 2016-05-19 10:17:47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대우조선해양(042660)이 미국 GE와 해양 생산설비 개발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미국 휴스톤에서 대우조선해양 김장진 전무(오른쪽)와 GE 마린 솔루션 팀 슈와이커트 사장이 해양 사업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대우조선해양
 
저유가 시대에도 지속 가능한 경쟁력 있는 FPSO(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 설비) , FLNG(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 설비)등 해양 생산설비 신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우조선해양과 GE는 지난 2013년 동일한 내용의 양해각서 를 체결 후 현재까지 탑사이드(상부 구조물) 장비 등에 대한 검토를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갱신을 통해 양사의 협력 관계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번 서명식에는 대우조선해양 사업본부장 김장진 전무 및 기술본부장 유인상 전무가 참석했다. GE측에서는 팀 슈와이커트 (Tim Schweikert) GE 마린 솔루션 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장진 대우조선해양 전무는 "GE와 협력을 통해 대우조선해양은 해양플랜트 분야에서 한걸음 앞서가게 됐다"며 "저유가 시대에도 생존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제품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